천하전 중건 권선문(天廈殿 重建 勸善文)
천하전 중건 권선문(天廈殿 重建 勸善文)
천하전 중건 권선문
(天廈殿 重建 勸善文)
화은당(華恩堂)께서 무술년 정월(戊戌年 正月) 설 치성(致誠)을 올리니, 상제(上帝)님께서 명(命)하시기를
“또 다시 집을 짓도록 하라. 이 자리는 대학공부(大學工夫) 하는 자리라, 너희들이 겁기(劫氣)를 벗는 집이 될것이니 성의껏 지어 공부하라.”
하시며 위치와 구조까지 정하여 주심에 전각(殿閣)을 완성하고, 을해년(乙酉年)에 장대곡(長大谷)에서 성명(聖命)을 받들어 조성(造成)한 13자 성상(聖像)을 봉안(奉安)하니 오늘의 천하전(天廈殿)입니다.
그러나 당시의 사정이 너무나 열악한 환경에서 전각(殿閣)을 짓기는 하였으나, 성상(聖像)을 모시기에는 송구스러울 정도로 전각이 초라하고 빈약하게 건축되었으며, 그마져도 60년의 세월이 흐르고 보니, 노후하여 기둥과 상제님을 모신 마루바닥이 삭아서 곧 주저앉을 지경에 처하여, 더 이상 성상(聖像)을 모실 수가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천하전(天廈殿)이 단순히 증산상제(甑山上帝)님을 신앙하는 사람들의 수행처이기만 하다면, 판자집인들 어떠하며 상제(上帝)님께서 정해주신 자리라면 땅바닥에 줄만 그어 놓아도 그 자리는 천하전(天廈殿)일 것입니다.
하지만 천명(天命)에 의해 조성(造成)된 상제(上帝)님의 성상(聖像)이 모셔진 곳이며, 주재자 하느님으로써의 상제(上帝)님을 모신 곳입니다.
또한 때가 되면 천하의 모든 신앙인들이 다함께 수행할 자리이니, 증산상제(甑山上帝)님을 신앙하는 모든 분들께서는 크게 발심(發心)하시고 천하전 중건(天廈殿 重建)에 힘껏 동참(同參)하시어 무량(無量)한 공덕(功德)을 쌓으시기를 앙망(仰望)합니다.
증산법종교 종무원장(甑山法宗敎 宗務院長) 이 상 홍 합장(合掌)
동참문의 : 증산법종교 종무원 | ☏ 063)543-0265
계좌번호 : 우체국 400473-01-001779 사단법인 증산법종교